공사양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태조이성계 조회 0회 작성일 2021-10-13 19:10:49 댓글 0

본문

32강_시공계약서 쓰는 법

강의노트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9cSAna

선례의 건축이야기를 대학 강의, 교육자료, 스터디모임에서 자료로 사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습니다.
출처를 밝혀주시고 상업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됩니다.
부족한 영상을 좋게 봐주시고 도움이 되신다니 정말 기쁩니다.

#선례의건축이야기 #시공자찾기 #견적준비 #시공계약서 #계약서쓰는법 #나도건축주

시공계약서를 알아보고 시공계약서를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서 배웁니다.

건축주가 돈을 내고 만든 서류중에서 가성비가 높은 서류가 있습니다. 그게 무엇일지 강의를 끝까지 집중해서 봐주세요!

-32강 정리-

1.시공계약서
1)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국토교통부 민간건설공사 표준도급계약서

2.계약서의 구성
1)갑지
2)일반조건
3)특수조건
4)첨부서류

3.계약서 채워넣기
-준비단계를 꼼꼼히 했다면

4.계약서 훑어보기
1)도급인과 수급인
2)수정해야할 부분
3)보증서

5.기성
1)분쟁
-공사진척률은 무엇인가?
2)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방법
-수량산출서, 내역서

6.지체상금
1)예외에 해당하는 경우



*하우빌드로부터 제작을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하우빌드에 근무하고 계시는 이모부께서 강의를 해주십니다.
선례의 건축이야기 : 강의노트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9cSAna

선례의 건축이야기를 대학 강의, 교육자료, 스터디모임에서 자료로 사용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습니다.
출처를 밝혀주시고 상업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됩니다.
부족한 영상을 좋게 봐주시고 도움이 되신다니 정말 기쁩니다.

*하우빌드로부터 제작을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하우빌드에 근무하고 계시는 이모부께서 강의를 해주십니다.
Jongpil Park : 감사합니다. 내년.건축을 준비하고 있어서 타 유투브 영상들 찾아보고 있는데 넘 좋고 필요한 정보를 주셔서 처음부터 꾸준히 보고 정리하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예산 5억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같은 과정이겠지요? 큰건물들에만 자세한 요구사항을 시공사에 하는것만은 아니겠지요? 괜히 위축돼서요. .
진명용 : 설계사님 .감리사 최고 입니다
설계.감리 .건축계획 전부 최고
이세요
최민 : 조목조목 상세하고 명확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지구 여행자 : 집짖고 있는데 이 영상을 이제 봤네요 ㅜㅜ
건설사가 완젼 갑이어서 오늘도 스트레스 받았네요 ㅠㅠ

건설사가 유리한 쪽으로만 만들어진 계약서인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면접관이 5초만 봐도 합격시키고 싶은 자소서 작성법 3가지

자소서 피드백 혼자서는 한계를 느꼈다면? (10월 체인지업 얼리버드 모집 ~9/30)
https://bit.ly/3kBG72M

온라인으로 체계적인 취업, 이직준비를 하고 싶다면
신흥학교 : https://bit.ly/3cOAeJs

자소서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https://bit.ly/3f0exbz
면접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https://bit.ly/3xVfwCv

스트리밍 안내와 구독자 이벤트 등 소식을 듣고 싶다면
공지방1 : http://bit.ly/2kK72xr (참여코드:0122)
공지방2 : https://bit.ly/3vRx1ld (참여코드:0122)

* 제휴 문의 : official@alivecommunity.co.kr

COPYRIGHT ⓒ 2020 ALIVECOMMUNITY ALL RIGHTS RESERVED.
저작자와의 협의 및 동의가 없는 영상의 사용을 금합니다.
면접왕 이형 : 자소서 피드백 혼자서는 한계를 느꼈다면? (10월 체인지업 얼리버드 모집 ~9/30)
https://bit.ly/3kBG72M
Mongsul : 요약하자면 일단, 한게 있어야한다
구웅 : 합격했다는 댓글 너무너무 쓰고 싶었는데 구독하고 4개월 만에 드디어 최종 합격했습니다!! 이력서에 어떤 내용을 넣어야하는지 면접에서 자기소개 필살기 구성 방법 등등 잘 알려주셔서 덕분에 원하던 회사에 최종합격하고 다음주부터 출근합니다ㅜㅜ 주변에 취준생 친구들한테 많이많이 소개할게요ㅠ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전기쟁이 : 2000만원 상당의 매출 달성한 경험있으면 못쓸래야 못쓸수가 없을듯..
HJ K : 어쩜 이렇게 취준생들의 멘탈을 보호하면서도 깨달음을 주시는지 대단하세요.

꼭 멘토랍시고 안그래도 너덜너덜한 멘탈을 후벼 파는 분들 많은데 요런 섬세한 화술에서 부터 이형님의 품격이 느껴지네요.
좋은 가르침 얻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중국 베이징~항저우 대운하를 가다(KBS_2013.11.09.방송)

서기 605년 수나라 양제. 정치적으로 중요했던 북부지역과 경제적으로 풍요했던 남부지역을 잇기 위해 중국의 큰 물줄기 ‘양쯔강’과 ‘황하강’을 가로지르는 대규모의 공사가 시작됐다. 그렇게 오랜 시간과 수백만 명의 노동을 통해 완성된 것이 총길이 1794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운하가 된 ‘징항대운하’이다.
그 중에서도 남쪽 운하의 끝 ‘항저우’를 시작으로 동양의 베니스라 부르는 ‘쑤저우’, 양쯔강과 운하가 만나는 ‘양저우’, 무송이 호랑이를 때려잡았다는 경양강이 있는 ‘랴오청’, 이 밖에도 ‘화이안’, ‘지닝’ 까지!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곳! 길고 긴 징항대운하를 따라가며 그들의 물의 다스림 문화를 살펴보고, 역사와 전설을 여행한다.

- 천상천당 지하소항(天上天堂 地下蘇杭)
‘하늘에 천당이 있다면 땅에는 쑤저우와 항저우가 있다’는 말처럼
천당에 버금갈 정도로 아름다운 ‘항저우’와 ‘쑤저우’는 대운하가 개통된 이후 문물이 크게 번성했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물자들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곳이다.
운하가 건설되면서 중국 대표 풍광도시로 발돋움 한 ‘항저우’에는 중국 10대 명승지 중 하나인 ‘서호’가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서호십경(西湖十景)과 보숙탑, 소제 등 많은 문화유적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될 만큼 중국의 멋을 잘 보여주어 현재까지도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 사방이 운하로 둘러싸여있어 많은 수로들이 있는 도시 ‘쑤저우’
때문에 ‘동양의 베니스’라고 부르기도 하는 이곳에는 유명한 정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졸정원’ 면적만 5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대형 정원으로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올라가 있다.
고대 건축양식과, 호수 등 오랜 시간 가장 완벽히 보존 되어온 졸정원은 자연과 함께 평화로운 한 때를 엿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선물한다!

- 강과 운하가 만나는 곳 ‘양저우’
운하를 따라 항저우와 쑤저우를 지나 북쪽으로 가다보면 기다리고 있는 ‘양저우’는 중국 중앙부를 횡단하는 ‘양쯔강’과 만나는 곳으로 이 지리적 장점을 이용하여 번성한 상업도시이다. 양저우에는 ‘양조팔괴 기념관’이 있는데, 이곳은 청나라 중기에 양저우에서 활동하던 ‘양조팔괴’라 불리는 화가들의 작품을 전시해 놓은 곳이다.
양조팔괴라 불리는 화가들의 작품은 전통적인 화법과 기교에 구애되지 않았다는 점과 개성이 중시된 괴이한 서체, 독창적인 화풍이 작품성에 큰 영향력을 미쳤는데, 그런 작품들이 탄생할 수 있었던 까닭은 당시 대운하와 소금거래로 생겨난 거대 염상들이 화가들을 후원하기 시작해 금전적인 걱정 없이 자유롭게 독창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던 것!
그들이 남긴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작품들을 함께 감상해보자!

[수호전], [금병매] 이야기의 무대 ‘랴오청’
중국의 사대기서라 불리는 소설 중 [수호전]과 [금병매]의 배경이 된 곳 ‘랴오청’ 랴오청의 ‘경양강’은 [수호전]의 영웅 무송이 술에 취해 맨손으로 범을 때려잡았다는 이야기로 유명해졌다.
소설 속 이야기에 불과하지만, 그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했다. 현재 경양강 부근에는 무송과 관련된 석상과 사원을 차려놓는 등 마치 무송이 실존인물 이였던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고 기렸다. 그들과 함께 소설 속 한 장면 속으로 들어가 영웅 무송의 발자취를 따라본다.
그리고, 랴오청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호수! 남쪽의 서호를 경쟁 삼을 만큼 아름다운 북방의 대표 ‘동창호’를 만나본다.

과거 육로 교통이 활발하지 못했던 중국의 운하는 긴 시간 적지 않은 역할을 해오며 그렇게 중국 국민들의 삶에 스며들었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그들의 삶을 엿보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운하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대운하 #베이징 #항저우
김병수 : 중국과의 첫 인연이 3박4일 단체관광으로 상해소주항주 여행이었지요
이성에게 첫눈에 반하듯 소주 항주에 반했지요
上有天堂 下有蘇杭
괜한 말이 아니었어요.
반중 정서가 강한 울나라 분위기 속에 중국여행 27번에 이르렀네요. ㅋ
김석봉 : 개뿔 한국이 최고여

... 

#공사양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1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e-yo.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